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부천시 해밀도서관 관장 한의열 신부 부천시 해밀도서관
관장 한의열 신부
비 온 뒤 맑게 갠 하늘처럼

해밀도서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시각장애인들과 부천시민들, 부천지역 직장인들, 그리고 여러 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후원자들과 봉사자 여러분들, 그리고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인사드립니다.

해밀도서관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특화된 도서관의 역할과 더불어 비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도서관의 역할을 함께 해나가는 부천시의 자랑스럽고도 귀한 도서관입니다.


우선, 시각장애인들께서 눈으로 볼 수 없는 세상을 소리로, 점자로, 또 큰글씨 등 여러 형태로 제작된 도서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하며, 찾아가는 도서관, 맞춤형 소질 개발과 문화 프로그램 운영, 중도시각장애인을 위한 자활교육을 통해 더욱 행복하고 기쁜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일반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인 도서 대출과 열람실 운영, 그리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가는 도서관의 모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와 직원들에게 있어서 이렇게 소중한 해밀도서관에서 여러분들을 만난다는 것은 언제나 가슴 벅차고 신나는 일입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제2의 집과 같은 해밀도서관이 되기를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 적극적인 지원과 봉사도 아낌없이 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직원들은 모든 분들의 삶이 더욱 선하고 사랑가득하게 되도록 힘써 노력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